후기게시판

필리핀 밤문화 클락 앙헬레스 5년전의 체크포인트 모습은 현재 어떤모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빔면
작성일

본문

1.필리핀 클락이란 도시는 미군 공군기지가 크게 자리잡고 있었던 곳이며 이후 미군부대가 철수한뒤 많은 퇴역군인들이 이곳에 자리잡아 남은 여생을 보내게 되는데 이때 생겨난 밤문화 거리인 앙헬레스 체크포인트 라는곳이 생겨나게 됩니다.
2. 20년전에는 클락지역과 한국을 잇는 국제공항노선이 생겨나게됩니다.
3. 이후 5년뒤 앙헬레스 지역은 많은 한국남성들에게 입소문이 나게 되며 가장 호황기는 2008~2015년까지 였고 주요 타겟층은 골퍼분들과 카지노를 좋아하는 30~50대 연령층이었습니다.
4.주요 밤문화 유형은 서양의 대표적인 스트립문화가 바탕이었으며 소수의 한국 가라오케KTV 와 라이브바가 있었지만 지금 현재는 체크포인트 지역엔 스트립바와 클럽이 있습니다.
5.젊고 예쁜 필리핀 여자를 마간다 걸이라고 합니다.
6.15년전 대부분 마간다걸은 스트립바에서 일했지만 지금은 업소들이 많이 어려워 대부분 다른 동남아 해외로 일하러 가는 이른바 '원정녀'가 대부분이며 해외로 가지못한 마간다걸은  프리랜서로 뛰고 있습니다.
7.프리랜서로 뛰는 마간다걸은 대부분 위챗이라는 중국 어플에 있는 '주변 사람' 기능을 통해 여러 남자들에게 PR 하는 방식이며 클럽에서도 남자들을 꾀어내 나갈때 돈을 요구하는 방식도 생겨났습니다.
8.체크포인트에서의 가장 성수기 시간은 저녁5~7시 였습니다.
9. 15년전 2차가격은 4000페소였지만 지금은  최소 5~6천 페소 입니다.
10.필리핀 클락부터 앙헬레스는 주로 서양인들과 한국인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중국인들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1.동남아 역사상 역대 최악의 골프장 미모사와 중국인들이 많아지기 시작하고 다른 동남아 지역이 떠오르게 되면서 클락지역과 앙헬레스는 급격하게 쇠락하기 시작합니다.
12.황사머니로 인해서 전반적인 물가가 굉장히 상승하였으며 따라서 앙헬레스에서 장사를 하던 많은 한국 교민들은 대부분 철수 하였습니다.
13.한때 유명했던 필리핀 밤문화의 대표적인 체크포인트 거리 현재 상황 입니다.

관련자료

김실장님의 댓글

김실장
작성일
필리핀이랑 태국 둘중에 어디가 좋음???

변성재님의 댓글의 댓글

변성재
작성일
코쟁이들 많이 있는곳은 태국임 ㅇㅇ

택신님의 댓글

택신
작성일
앙헬레스 요즘분위기 어떤가요???

야끼우동님의 댓글의 댓글

야끼우동
작성일
지금은 별로...???
전체 568건 / 1페이지